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마스터

블로그로 돈벌기 - 티스토리 수익 도전

by 《. 어 − 딘 ー가 .》 2022. 2. 11.
반응형

디지털 시대이다. 이제는 취업해서 밖에서 돈을 벌지 않아도 된다. 요즘은 인터넷 환경만 된다면 개인의 노력하에 나도 디지털노마드가 될 수 있다. 몸이 불편한 사람도 학생도 노력한다면 집에서 수익실현을 도전해 볼 수 있다.

나는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해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매체인 블로그를 활용한 인플루언서에 도전해 본다.

 

디지털노마드는  Digital + normad의 합성어로 디지털 유목민이라고도 한다. 디지털 시대에 사무실 없이 자유롭게 인터넷 공간에서 경제활동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인플루언서란(Influnce + er = influencer)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인터넷 환경에서 트위터,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SNS, 블로그 등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사람을 말한다. 

 

 

 

블로그로 돈 벌기 - 티스토리 수익 도전

 

그렇다면 블로그 중에 왜 티스토리 일까?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등이 있다. 그중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를 붙이기가 쉽지 않다. 주로 체험단 등을 통해 수익을 얻는 것이 주 수입원이 될 것이다. 반면 티스토리는 다양한 광고 플랫폼을 연결할 수 있어서, 블로그만으로 수익 실현하기가 네이버 블로그보다 용이하다. 

 

자 그렇다면 티스토리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나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하기로 했다.

 

- 티스토리 가입 및 설정

- 도메인 구입 및 2차 도메인 설정

- 애드센스 신청을 위한 티스토리 글 작성

- 애드센스 신청 및 연결

 

 

 

여기에서 도메인은 도대체 왜 구입하는 것인가?

 

나의 목표는 티스토리로 수익을 실현하는 것이다.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

일단 여러 개의 블로그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고, 그럴 경우 주 수입원이 될 애드센스도 여러개 신청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를 위해서 도메인을 구입해서 연결하면 애드센스 연결도 용이하고 블로그의 브랜딩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내가 www.abc.com 이란 도메인을 을 구입한다고 생각해 보자. 내 티스토리 (예를 들어 xx1.tistory.com, xx2.tistory.com라고 하자)를 도메인에 연결할 수 있고, xx1.abc.com, xx2.abc.com의 주소로 직접 내 블로그에 들어갈 수 있다. 다음이나 구글 등에서 글일 검색했을 때, 검색창에 내 도메인 주소 즉 xx1.abc.com 가 보이기 때문에 전문 사이트처럼 표시될 수 있다.

그리고 애드센스를 한번 신청하려면 절차도 그렇지만 시간도 오래 걸린다. 블로그 작성글도 있어야 하고 승인받는데 몇 주 ~ 몇 달이 걸리기도 한다. 처음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도메인 구입을 추천하지는 않지만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해 여러 사이트에 신청하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하면 하나의 애드센스만 신청해도 다른 주소의 블로그까지 광고 신청이 적용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장점이 있으므로 차차 알아가 보기로 하자.

 

 

 

2차 도메인이 뭔가요? - 도메인 이해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2차 도메인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보았을 것이다. 2차 도메인이 뭘까? 일단 전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도메인을 알아보자. 도메인은 "www.google.com"처럼 인터넷에

www.metacity9.com

 

 

과연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나도 기대된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랄 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