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직구 시 주로 아마존을 많이 사용한다. 독일은 유럽 물류의 허브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곳으로, 이곳에 물건이 많다고들 한다. 그래서 아마존 독일 사이트를 통해서 직구를 하였다.
* Billing Address
유럽 아마존 직구 시 내 카드 주소를 작성하는데, 국내 카드사에 작성되어 있는 주소와 다르다면 계정이 막힐 수도 있기 때문에, 유럽 직구 시 카드 주소 작성은 주의해야 한다. 카드 요금 청구 주소를 Billing Address라고 한다. 이 Billing Address는 당연히 해당 국가의 언어로 작성해야 한다. 대부분 영어로 작성하는 것 같다.
요금 청구지 주소는 각 카드사의 회원정보에 보면 청구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이번 직구에 기업은행카드를 사용할 예정이어서 기업은행에 등록된 내 카드 청구지 주소를 확인해 보았다. 카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카드-> 회원정보조회/변경으로 내 카드에 등록된 청구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한글로만 작성되게 되어 있다. 영문 주소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카드사도 있으니, 영문 주소를 확인해 놓자. 영문 주소는 네이버에서 영문주소로 검색하면 나오는 폼에 입력해서 얻을 수 있다.
우리집 도로명 주소를 쉽게 변환시킬 수 있다.
* Billing Address
여기에서 얻는 주소를 잘 저장해 놓고 아마존 독일 사이트에 기입해 보자.
독일 아마존 사이트에 접속 후, 우측 상단의 Account & List 메뉴에서 Your Payments 메뉴를 찾아 들어가자.
Wallet메뉴를 누르면 내가 등록한 카드 정보가 나온다. 기존에 등록한 카드의 Edit를 누르거나 신규로 추가함으로 내 카드의 Billing Address를 확인할 수 있다.
Billing Address가 배송대행지로 되어 있다. 무슨 생각으로 작성했는지 모를 일이다. 큰일 날 뻔했다. 큰 문제가 없다가도 어쩌다가 문제가 되면 계정이 막힐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체크해 놓자.
기존 기입되어 있는 카드 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Change 버튼을 눌러서 Billing Address를 수정하자.
나는 다음과 같은 형식을 작성하였다.
Full Name 이름 성 순서로 작성
Address Line 1 청구지 주소의 동과 호수명을 작성
Address Line 2 청구지 주소의 번지와 도로명 주소 작성
Town/City 구 이름 ( 예: 동작구, 강남구 등 )
State 시, 군 작성
내 카드 요금 청구지 주소를 올바르게 작성했는지 확인 후 Save 버튼을 눌러 현재까지의 상태를 저장해 놓자.
내 정보가 잘 업데이트 되었다는 팝업창이 뜨면서 업데이트를 잘 끝마칠 수 있었다.
댓글